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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트랜스 베스트 프랙티스 사례 : 국내 대형종합병원 앱 현지화

📋 요약

메디트랜스 베스트 프랙티스 사례국내 대형종합병원 앱 현지화최근 해외진출을 시도하는 국내 대형 종합병원들이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국내에는 이미 많은 환자들, 의료진들이 앱을 통해진료예약, 수술상황 확인 등 다양한 업무를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해외진출에 있어서도이러한 편의성 부분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해외진출에 있어 모바일 앱 현지화 또한굉장히 중요해지고 ...

메디트랜스 베스트 프랙티스 사례

국내 대형종합병원 앱 현지화

최근 해외진출을 시도하는 국내 대형 종합병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국내에는 이미 많은 환자들, 의료진들이 앱을 통해

진료예약, 수술상황 확인 등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해외진출에 있어서도

이러한 편의성 부분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해외진출에 있어 모바일 앱 현지화 또한

굉장히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종합병원앱은 병원에서 일하는 많은 의료진들이

사용하는 앱이기 때문에 CX 측면에서 다양한 편의성이

요구되는 앱인데요.



메디트랜스에서 국내 대형 종합병원과 진행한

현지화(localization) 번역 프로젝트를 아래에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의료진이 환자 의뢰 및 수술 과정 전반의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앱에 대한 영문 현지화 작업을 진행했는데요.



모바일 앱 현지화를 통해 재설계된 인터페이스는

의료진들에게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경험을 제공했고

페이지 로딩 시간 또한 단축되어

수술 전, 후 상황 체크를

정확하게 표시할 수 있었습니다.

모바일 앱 현지화 번역



이 앱은 미국 시장을 포함한

영미권에 진출해야했기에 미국 영어를 중심으로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번역이 필요했습니다.



메디트랜스팀은 이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미국의 의료 시스템과 병원 환경을

철저히 분석했는데요.



예를 들어, 미국 종합병원에서 제공하는 식단이

한국과 크게 다르다는 점을 고려하여,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현지 미국인 내과 의사에게

자문을 구했습니다.





이를 통해 앱의 UI/UX를 최적화하면서도,

글자 수 제한을 준수하는 동시에,

미국 현지 상황에 맞는 맞춤형 번역을 제공했습니다.



일관된 용어 사용을 통한

사용자 이해도 향상



모바일 앱에는

수술 각 단계에 대한 용어 사용이

일관되게 유지되었고, 이를 통해 사용자의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국내대형종합병원의

모바일앱 현지화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CX)이 증가했는데요.



메디트랜스팀의 이러한 세심한 접근 방식과

철저한 현지화 전략은 고객의

큰 만족을 이끌어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메디트랜스팀은

단순한 번역을 넘어, 고객의 글로벌 성공을 돕는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저희 메디트랜스팀은 의료 번역과 현지화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각국의 시장에 적합한 번역 솔루션을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메디트랜스팀과 함께 앱 현지화, 웹 현지화 등

다양한 논의를 진행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