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메디트랜스팀의 한나입니다.
오늘은 메디트랜스의 메디컬 라이팅팀의
차별점에 대해 말해보려고 하는데요.
먼저 저희 메디트랜스팀은
고객사의 니즈에 맞는 제약사 의약학 콘텐츠를 개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의약학 논문 검색 및 기존 자료에 대한
레퍼런스 체크는 물론이며
임상 논문을 베이스로 한 리플렛,
브로셔를 제작해 드리고 있는데요.
제품을 런칭하기 전에 마케팅 효과 극대화를 위한
최신 논문 리플렛 원고 작성도
함께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저희는 다수의 외국계, 국내 제약사의
메디컬 라이팅 경험이 있는
메디컬 라이터들과 함께하고 있는데요.
각 제약사의 니즈를 파악 완료했기에
고객사 버전에 맞는 키 메세지를
도출하여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많은 분들이
메디컬 라이터들의 역량을 궁금해하실 텐데요.
우선 메디컬 백그라운드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메디컬 라이터의 업무의 시작은
해당 프로젝트에 맞게 국내 및 해외 의약학
논문을 포함한 문건을 탐색하고
이해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하는데요.
기본적인 의약학 지식들과
논문 독해능력이 요구되는 이유입니다.
이런 능력을 보유한 사람들이 있어야
업무의 효율성이 올라가고
컨텐츠 개발의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 메디트랜스팀의 메디컬라이터들은
의약학 지식을 기본으로 하고있으며
글쓰기 능력또한 출중한데요.
고객사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키 메세지를 발굴해내는 일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글쓰기 능력 또한 같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커뮤니케이션 능력인데요.
커뮤니케이션 능력 또한 메디컬 라이터에게
꼭 필요한 역량입니다.
하나의 컨텐츠 제작을 시작하면서
완성하기까지, 내부적으로 기획자와
디자이너와의 논의와 협업을 항상 진행해야 하는데요.
이런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뒷받침 해주지 않는다면
한 번의 회의가 아닌 두 세번의 회의를 진행해
업무의 차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 메디트랜스팀의
메디컬 라이터들은 커뮤니케이션 능력까지
모두 갖춰져 있는지 확인 후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데요.
기획자의 시선, 크리에이터의 시선,
리더의 시선 등을 모두 번갈아가며
메디컬 라이팅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좋은 결과물을
도출해낼 수 있는 것이겠죠?

이러한 이유들로 많은 고객사에서
저희 메디트랜스팀을 찾아주고 계시는데요.
여러가지 역량을 갖춘
메디컬라이팅팀을 찾고 계시다면
저희 메디트랜스팀을 찾아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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