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카카오 로그인 회원가입

Q&A

궁금한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해 주세요!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Youtube
이메일
info@meditrans.co.kr

제약 바이오 마케팅의 핵심 세 가지

📋 요약

메디트랜스 정보레터 18​제약 바이오 마케팅의 핵심 세 가지안녕하세요. 메디트랜스팀의 한나입니다

메디트랜스 정보레터 18

제약 바이오 마케팅의 핵심 세 가지


안녕하세요. 메디트랜스팀의 한나입니다.

오늘은 제약 바이오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의료기기 산업의 핵심 경쟁력

어떻게 제약 바이오 마케팅 활동을 해야 성공하는지에 대한

전략적 방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mg 1761091568 68f81ff073cfd

Leonardo Kino XL Confident government officers holding a medic 0

우선 의료기기는 연구 개발 능력과 함께

금형, IT 솔루션, 그리고 제조 생산 능력이

핵심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한국 정부는 2017년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

2018년 ‘의료기기 분야 규제 혁신 및 산업육성 방안’에 이어

2019년 ‘바이오헬스 산업 혁신 전략’을 연달아 발표하면서

이 분야의 혁신과 성장에 정책적 투자를 집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의료기기 산업은

시장을 좌지우지할 정도의 국내 대기업은 없는 상태인데요.

그만큼 의료기기 발전이 나라의 굉장한

주요 과제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img 1761091579 68f81ffb5350c

Default a pharmacist with a penguin summarizing journal articl 0

그렇기 때문에 스타트업에게는

기회를 쟁취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시기일 수 있는데요.

기술의 차별성에만 지나치게 몰두하여

성공적인 시장 개발까지 역량이 확장되는

스타트업들은 매우 드문 게 현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의료기기 시장 마케팅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아래에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golden bar

img 1761091586 68f8200248e64

1. 근거에 초점을 맞춘 브랜드 스토리 전략

첫 번째, 근거에 초점을 맞춘 브랜드 스토리 전략

브랜드 스토리를 만드는 전략은

제약 바이오 마케팅 뿐만 아니라

다른 산업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전략인데요.

기능적 우수성, 검증된 효용성과 안정성 등을 기초로

제품을 사용한 경험자들의 사용 후기,

그리고 그들이 들려주는 치료 경험 등을

하나의 브랜드 스토리로 잘 녹여내야 합니다.

golden bar

img 1761091599 68f8200fef218

2. 브랜드 차별성에 대한 어필

두 번째, 브랜드 차별성에 대한 어필

제약 바이오 마케팅에서는

간결하고 인상 깊은 차별화 메시지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이런 메시지를 ‘가치 제안(Value proposition)’이라고 하는데, 제약 바이오 마케팅에서 가치제안을 하기 위해서는 제품 출시와 동시에 고객들에게 노출시켜야 합니다.

이를 통해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여야 하는데요.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시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약 바이오 마케팅 가치제안 방법▼

https://youtu.be/6pKW-ehL7dU

golden bar

img 1761091616 68f8202086915

3. 디지털 마케팅 활용

세 번째, 디지털 마케팅 활용

제약 바이오 마케팅을 진행하는 사람들은

다른 산업에 비해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좋아하지 않는데요.

사업 관계 위주의 마케팅 전략에

익숙해져서 디지털 마케팅에 익숙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의 의료전문가들은

온라인 선호도 측면에서 전 세계 1~2위를

차지할 정도로 온라인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꼭 디지털 마케팅을 활용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img 1761091621 68f820254793c

Leonardo Kino XL Confident government officers holding a medic 0 (1)

일반적으로 의료기기는 고가의 장비로

고관여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구매 의사 결정 과정이 굉장히 길고

다양한 비교를 통해 의료기기 구매를 결정하기 때문에

제약 바이오 마케팅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결론적으로는 기능에 초점을 맞춘

브랜드 전략 강화만이 정답일 것으로 보이며

기술 경쟁력을 확보한 스타트업들의

성공 사례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메디트랜스팀

제약 바이오 마케팅을 위한

의료번역 및 마케팅 지원을 진행하고 있으니

번역 및 해외마케팅 지원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편안하게 문의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meditrans.co.kr

제약바이오 전문 번역은 메디트랜스 플랫폼으로 의뢰해 주세요!

img 1761091627 68f8202bb0009

제약 바이오 마케팅의 핵심 세 가지 이미지